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이번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으로 7조 8000억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1~3차 추가경정예산으로 59조원을 쏟아부었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신청 지급방법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위기업종을 중심으로 선별 지원과 함께 이동통신비 지원과 같은 전국민 지원책도 담겼습니다.
여러분은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받으시나요? 아니면 소상공인 2차지원금을 받으시나요?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8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제8차 비상경제회의 비공개토론에서 "추석 이전에 지급이 돼 많은 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국민의 필요에 부합할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추석 전에 2차지원금이라니, 괜찮네요.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자금으로 소상공인들이 그나마 기쁘겠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신청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긴급대책으로 7조 8000억원 규모의 4차 추경을 편성하기로 했다"며
"피해가 가장 큰 업종과 직종에 집중하여 최대한 두텁게 지원하는 피해맞춤형 재난지원 성격의 추경"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 재확산으로 매출 급감과 임대료 부담에 시달리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고용취약계층의 일자리 위기는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정부는 실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추가적인 대책을 마련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정부가 59년만의 4차 추가경정예산으로 마련한 2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중소기업 피해지원(3조 8000억원), 긴급고용안정 패지키, 이동통신비·아동돌봄비 지원(2조 2000억원), 저소득층 생계지원 등에 쓰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문재인 대통령은 "우선 코로나 재확산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집중지원하겠다"며 "전체 추경 규모의 절반에 이르는 3조8000억원이 투입되어 377만명이 혜택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중 3조2000억은 291만명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최대 20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우선 코로나 재확산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집중 지원하는게 맞는 말일까요?
이 중 3조2000억은 291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최대 20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무튼 맞춤형 재난지원의 핵심으로 전체 추경 규모의 절반에 이르는 3조8000억원이 투입되어 대략적으로 377만명이 혜택을 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문 대통령은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재정을 추가적으로 투입하겠다"며 "10조원의 고용안전특별대책을 지원한바 있지만 고용위기 상황에서 1조 4000억원을 추가 투입해 119만개의 일자리를 지키는데 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고용 유지지원금 연장지원과 함께 특수고용 노동자, 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추가 지원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복지 정말 좋죠?
이번 2차재난지원금은 피해업종을 중심으로 한 선별 지급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편리한 수령'도 강조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지난 5월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했을 때 다른 나라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접수창구부터 긴 줄을 이루거나 불편하게 해 드리지 않았기 때문"이라 말했습니다.
그리고 "국민이 편리하게 지원금을 수령하실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막판에 이동통신비 2만원 지원과 아동돌봄비 20만원과 같은 전국민 지원방안도 추가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 만큼 4차 추경 국회 처리에도 속도전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추경의 지원금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모르고 국채를 발행하여 지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한정된 재원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국민들에게 이해를 구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의 신속한 처리를 당부드린다"며 "정부 각 부처는 추석 전에 가능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 준비에 곧바로 착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에 대해 정부는 이날 4차 추경과 함께 추석 민생안정대책도 내놓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 재확산으로 경기 반등의 시간이 늦춰지고 내수와 소비 등 각종 경제활동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태풍과 폭우로 큰 어려움 겪고 있는 농어민들을 위해 이번 추석에 한해 청탁금지법 상의 농축수산물 선물 허용 상한액을 2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독감예방 주소 중단 사건이 있었는데, 제대로 지급되었으면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